구글 정책으로 애드센스는 1인 1 계정으로 운영해야 합니다. 블로그 2개 이상 운영 시에는 하나의 애드센스계정에 여러 개 블로그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각 블로그마다 애드센스 게시 가능 승인은 따로 받아야 합니다.) 예외인 경우는 2차 도메인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하위 도메인들은 추가 승인 없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2개 이상 운영시 추가 승인 요청하기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애드센스)
1)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후 좌측의 사이트 메뉴로 들어가 '+새 사이트'를 클릭하면 사이트 추가 팝업이 뜹니다. 2) 팝업 창에 추가할 블로그 url을 넣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소유권확인을 위해 티스토리 설정을 하라고 나옵니다. 해당 화면을 켜놓은 상태에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 (티스토리)
1) 티스토리의 블로그관리 홈에서 좌측 수익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구글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 후 애드센스가 연결된 구글계정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가 연결되면 상세 보기 화면이 보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요청
1) 애드센스 내 사이트 연결화면으로 다시 돌아와 다음을 클릭합니다. 2) 애드센스 연결하기에서 검토요청을 클릭합니다. 3) 검토요청을 클릭하여 하단에 있는 티스토리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pub 코드 추가하기 (애드센스, 티스토리)
1) 애드센스 좌측 광고 메뉴에 들어가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2) 애드센스 '코드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홈의 스킨편집으로 들어갑니다. 4) 우측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5) 복사한 애드센스 코드를 티스토리 html 중 <head>와 </head> 사이에 넣습니다.
이로써 애드센스 블로그 추가 승인 요청하기가 완료되었습니다.
결과 화면
애드센스 좌측 사이트를 클릭하면 추가된 블로그가 보이며 승인 상태는 준비 중으로 뜹니다. 승인 요청을 이미 한 번 해본 작업이라 어렵지 않게 하셨을 거라 믿습니다.
마무리
1. 서치콘솔 노출 전에도 글은 계속 쓰시면 됩니다. 글을 쓰고 매 포스팅마다 서치콘솔, 네이버, 빙에 노출 요청하시면 됩니다. (일정 시간 혹은 날짜가 지나면 한 번에 여러 글이 노출됩니다) 2. 글이 10개 이상 되시면 애드센스 신청하시면 됩니다. 승인 신청 이후 구글이 승인여부 심사(?) 전까지 시간이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 신청 후 매일 글을 쓰시면 포스팅 량은 채워지더라고요(초반 글을 한꺼번에 10개를 쓸지 하나씩 쓰실지는 개인의 선택입니다)